9월 제안 순서 - 시간의 유형들 > 안교순서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안교순서 보기

안교순서

9월 제안 순서 - 시간의 유형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2-06-19 09:45 조회4,411회 댓글0건

본문

28. 시간의 유형들


◈ 주제 : 자신의 시간 관리 유형을 파악하고 선교를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한다.

◈ 진행방법  
1) 순서자료를 통해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알아본다.
2) 개선할 점을 살펴본다.
3) 다른 유형들끼리 시간 경영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인지 알아본다.
4) 서로 도우면서 유형에 맞는 선교 활동을 하도록 결심한다.

◈ 순서자료  
1) 터보형(언제나 위풍당당) : 적극적, 빠른 머리 회전, 유연성, 직선적, 신기술에 열광적임, 모험심, 경쟁심, 자신만만, 혐동정신, 팀 작업이 먼저, 흔들림 없는 태도, 정보통신 기술에 능함. 일의 속도가 매우 빠르고 '더 빨리, 더 높이, 더 멀리'를 추구한다. 일을 만나면 모든 힘을 다해 온몸으로 부딪쳐 들어간다. 시간이 부족하다 싶으면 오히려 터보형의 진가가 더 드러난다. 느려터진 것은 못 참는다. 눈에 보이면 앞뒤를 재지 않고 그 즉시 해결에 나서야 한다. 그러나보니 업무의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설정한다거나 세세한 것까지 신경 쓰는 일은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항상 최고 속도를 유지하고 있으니 휴식을 취하며 긴장을 늦출 시간이 거의 없다. 생각은 짧게 행동은 빠르게 한다. 순식간에 사태를 파악하고 문제를 알아차려 즉각적으로 행동해 나간다. 하나의 과제가 흥미를 끌면 곧바로 실행에 옮긴다. 팔방미인으로 못하는 일이 없다. 상황 변화에 당황하지 않고 곧바로 이에 적응하며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정보통신과 관련해 기술적인 문제 해결에 능력을 발휘한다. 다른 사람과 어울려 일하는 데 망설임이 없고 다른 사람들에게 업무 동기까지 유발시킨다.

2) 이상형(아이디어 퐁퐁) : 즉흥적, 감성적, 낙관적, 남을 잘 도와줌, 창의적, 활기, 호기심, 영감, 열린 마음, 일에 대한 열정. 일상의 크고 작은 사건 사고의 변화무쌍함을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고 여기에서 인생의 스릴을 느낀다. 고정된 틀, 명확한 체계, 장기적 플랜 등을 잘난 체하는 사람들의 것이라고 여긴다. 대신 사물을 직관적으로 접근하여 언제나 여러 가지 프로젝트들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선호한다. 새로운 것이 나타나면 즉흥적으로 시험하는 것을 좋아해 업무 우선순위를 확정해 놓는 것도 달가워하지 않는다. 고착된 상황을 타개하는 문제에 남다를 열성을 보이며 다른 사람과 교제할 때 깃털처럼 예민한 감각을 지녔다. 시간의 속박을 거부하는 낙관론자이며 열린 마음으로 번쩍이며 봇물처럼 터지는 아이디어에 접근한다. 다른 사람들이 혼란스럽게 여기는 일에서 숨겨진 질서를 찾아내며 서로 다른 의견을 하나로 묶는 법을 알고 있고 새로운 상황에 순식간에 적응하는 능력이 있다.

3) 매니저형(모든 것은 내 손으로) : 실적 우선, 단호함, 문제해결에 능함, 리스크 감수, 역동적, 자기 확신, 추진력, 솔직함, 결단력, 에너지 넘침, 야망. 타고난 행동가여서 '행동이 최고다 행동을 제외하면 선을 없다'고 여김, 최상의 능력 발휘, 실적 달성, 실적 향상이 목표고, 자신의 플랜을 실행에 옮기는 것 외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땅콩 껍질을 일일이 까먹으며 시간을 보내는데 반기를 드는 형, 업무의 방향을 머뭇거림 없이 제시하고 어떤 상황에서 부슨 행동을 취하는 게 옳은 지 잘 알고 있다. 일분일초도 허비하지 않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시간 경영에 남다른 관심이 있다. 빽빽한 일정표를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연구한다. 계획을 철두철미하게 실천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시간을 최적화시키고 자신의 원하는 것을 알고 목표를 눈앞에서 놓치지 않는다. 지치지 않는 파워가 있으며 타고난 해결사이다. 업무 위임에 천재적이며 아닌 것은 아니라고 대답할 줄 안다.

4) 완벽추구형(돌다리도 두드려라) : 정확성, 논리력, 신뢰성, 계획적, 품질우선, 계획수립, 규정 준수, 철두철미, 분석적, 원칙적, 열심, 조건이 까다로움, 참을성. 100퍼센트 확실한가? 묻는다. 완벽추구형은 기준이 높기 때문에 무슨 일이든 생각했던 것보다 약간 더 많아야 통과된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며 자신과 다른 사람에 대해 평가 기준이 높다. 어떤 문제에 빠져들면 주변의 모든 것을 잊고 만다. 하나의 과제를 정확하고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는 믿을 만한 사람을 찾는다면 완벽추구형 인간들이 적임자다. 일을 맡으면 세부적인 것을 놓치지 않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체계를 세워 놓는다. 그들의 눈앞에는 우연이 개입될 여지가 없다. 세부적인 업무 계획 작성 및 체계적인 운용에 관한 문제가 대두되면 그들의 천재성은 더욱 빛을 발한다. 타고난 완벽주의 자이며 그들이 손을 대면 탁월한 결과가 나온다. 이중 삼중으로 미래를 대비하며 안전제일 주의이다. 분석은 추측이 아니고 자료가 말해준다고 여기며 빈틈 없는 일정 관리자이다. 아무것도 아닌 데서 큰 차이를 만들어낸다.

5) 어떤 유형일까?
-문제에 함부로 뛰어들지 않기 때문에 터보형 파트너가 적합하다. 터보형이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여 결과를 내놓으면 완벽추구형은 결과의 타당성을 가장 중요한 디테일을 중심으로 검증할 수 있을 것이다. (완)
-매니저형과 협력하면 매우 정확하게 처리할 일과 적당히 해결할 일을 구별할 수 있다. (완)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싶다면 이상형 인간들과 의견을 나눌 필요가 있다(매)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신속함에 필요할 때 터보형의 지원을 받으면 최상의 경쟁력을 가진다(매)
-이상형과 완벽추구형이 만나면 이상을 실현하는 환상적인 드림팀을 이룬다.
-이상형과 터보형은 자신의 계획을 구현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추가 업무가 발생하면 매니저형과 협력하여 후원받을 필요가 있다. 그러나 업무속도가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 요망한다.(터)

서로 다른 시간 유형들이 손을 맞잡고 함께 가면 모든 것이 훨씬 더 가볍고, 훨씬 더 빠르고, 훨씬 더 낫다. 자신의 장점을 다른 사람들의 장점과 결합시키는 것이다.
-더 단순하게 살아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