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사랑하는 성경구절 > 안교순서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안교순서 보기

안교순서

가장 사랑하는 성경구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유미 작성일18-06-11 22:38 조회4,251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안교순서집에 있는 성경구절을 수정해 보았습니다.

퀴즈로 진행하시면 되고, ppt에서 클릭하면 힌트 단어가 나오고, 힌트 단어를 클릭하면 성경구절페이지로 갑니다.

힌트로 진행하기위해 네모상자를 만들었고, 한번 클릭하면 상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유명한 성경절은 네모상자 없이 바로 보이게 됩니다.

성경구절 페이지에서 네모안에 세모보이는 버튼을 누르면 퀴즈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몇번 해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성경절카드용은 다른 성경구절까지 만들어서 참고용으로 보시고 약간 틀린 성경구절있어서 수정하여 쓰시기 바랍니다.

 

----------------------------

 

< 가장 사랑받는 성경 구절>

 

준비물 : 성경절 카드 준비, PPT준비
(퀴즈를 맟춘 분에게 성경절 카드를 드린다.)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안식일 입니다.
하나님께서 축복해 주시겠다고 언약된 이 날에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 성전을 찾으신 성도님들 환영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일까요? 기도와 말씀이라고 다들 생각하실 것같습니다. 말씀은 그리스도인 삶에서 뺄 수 없죠. 오늘은 이 시대에 사는 그리스도인이 가장 좋아하는 성경절이 무엇인가에 대해 같이 살펴보려고 합니다.
유버전이라는 성경앱이 있습니다. 영어, 한국어뿐아니라 1000개 이상의 언어로 1500가지 이상의 성경버전을 제공하고 있는 세계 1등 성경앱입니다. 약 88개국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사용을 하고 있는 앱인데 성경에 중요한 부분을 표시하거나 친구에게 보낼 수도 있고, 거기에 노트표시도 가능합니다. 노트를 표시하면 전 세계의 사람이 볼 수도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앱에서 2015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강조된 성경절을 발표했습니다. 

다같이 맞춰볼까요? 한 사람은 한번씩만 정답을 맞출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
슥 14:9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하나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같이 읽어볼까요? 이 성경절은 이스라엘, 아프가니스탄 사람들도 가장 많이 붙들었고, 프랑스, 핀란드, 스웨덴, 벨기에, 마르티니크, 사이프러스, 과들루프 등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성구로 꼽혔습니다. (가장 많이 강조 - 하이라이트, 북마크된 말씀) 이 성경절은 바벨론에서 예루살렘으로 돌아간 유대인들이 성전건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하나님의 사업과 회복을 위한 거룩한 계획을 다룬 스가랴서에서 땅이 새롭게 되며 여호와께서 왕으로 등극하신다는 내용의 성경절입니다. 하나님께서 영광의 왕이 되시는 그날을 바라보는 사람에게 이 말씀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봅니다.

 

롬 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받은 우리에게는 모든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공유된 말씀입니다. 약 55만번 공유되었습니다. 아르헨티나와 카메룬, 모잠비크,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네팔, 가나, 미국, 멕시코, 호주, 싱가포르, 독일, 대만, 루마니아, 이집트에서 좋아하는 성경으로 나타났습니다.
성도간의 협력과 선을 강조하는 이 말씀은 우리가 잊지 않아야 할 성경절로 모두가 여기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가 이 교회에서, 성도님들간에 협력하고 우리의 삶이 선을 이루는 것이 되길 바랍니다.

 

빌4:13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한국과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많이 강조된 말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내가 할수 있다에 방점을 찍어 오해도 많이 되는 말이지만, 바울은 그리스도를 모든 능력의 근원으로 생각을 했기 때문에 주님안에서 주님의 능력을 받아 내가 이 모든 일을 행할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이 성경절이 2년전 저희교회에서 좋아하는 성경절을 이야기 했을 때에 가장 많이 나온 성경절 중 하나입니다.

 

빌 4:6-7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이 성경절은 중국, 홍콩,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가장 많이 강조한 성경절입니다.
삶이 어렵고 지칠때, 더욱 하나님께 더 붙들기 기도하는 삶이 있었기 때문에 성도님들이 이곳에 앉아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렘29:1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각이라

이성경절은 정말 많은 곳에서 가장 하이라이트된 구절입니다.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잠비아, 브라질, 쿠웨이트, 케냐, 남아프리카공화국, 콜롬비아, 필리핀, 과테말라, 푸에르토리코, 이탈리아, 온두라스,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아랍에미레이트연방, 노르웨이, 엘살바도르, 자멩이카, 파라과이, 나미비아, 니카라과, 아일랜드.. 등등
꼭 그렇지만은 않지만 신앙이 갈등의 요소가 많이 되는 지역에서 많이 위로를 받는 성경절이 아닌가란 생각을 합니다.

이 말씀은 원래 이스라엘백성들이 바벨론 포로가 되었을때, 포로생활이 재앙처럼 보여지더라도 재앙이 아니라 그 또한 하나님의 계획이며, 평안을 주게 하고, 70년이 다 차면 다시 돌아가게될 것이라는 소망을 주는 말씀입니다. 죄의 포로된 우리 삶이, 때때로 재앙같은 일이 일어나도 그 또한 하나님의 계획속이며 때가 차면 우리가 원래 있어야 할 그곳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는 소망을 간직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수1:9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이말씀은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베네수엘라, 칠레 사람들이 가장 강조한 말씀입니다. 모세가 죽고난 뒤 지도자로 세움받은 여호수아에게 하나님께서 함께 해주시겠다는 약속을 하신 장면입니다. 하나님께서 지금 우리에게도 하시는 말씀이라 생각하고 큰시험이나 시련앞에 약해질때마다 힘이 되어 줄 말씀이라 생각됩니다.

 

슥 10:1 봄비 때에 여호와 곧 번개를 내는 여호와께 비를 구하라 무리에게 소낙비를 내려서 밭의 채소를 각 사람에게 주리라

이 말씀은 스위스에서 가장 강조된 말씀입니다. 봄비는 추수전 낟알을 성숙시키는데 필요한 비로 하나님의 돌보심과 은총, 그분의 현세적이고 영적인 축복을 이야기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약속된 축복을 받으려면 우상이 아니라 여호와께 구해야만 한다는 말씀입니다. 우리의 삶에 우리의 신앙을 성숙시키는데 필요한 비는 하나님께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구할때에 영적성숙을 시키는 성령님을 우리에게 내려주실 것입니다.

 

사 41:10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 말씀은 페루 스페인 파나마에서 가장 많이 강조된 말씀입니다. 웃시야부터 히스기야까지 이어진 이사야 봉사시기는 북이스라엘이 멸망하고 남유다마저 위태로울 수 밖에 없어보이던 시대이며 이사야는 유다의 멸망을 예언했지만 그 후에 있을 하나님의 계획을 선포하며 믿는자에게 힘을 주시는 말씀입니다. 어떤 상황에 있든지 두려워말고 놀라지 말고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잊지 않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붙들고 있는 말씀이라 생각이 됩니다.

 

마6: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이 말씀은 태국에서 가장 많이 강조된 말씀입니다. 우리의 것, 우리의 의를 먼저 구하게 되면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는 영영 우리에게 오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삶의 여정에서 우리를 돌보아주실 것입니다.

 

시 94:18-19 여호와여 나의 발이 미끄러진다 말할 때에 주의 인자하심이 나를 붙드셨사오며 내 속에 생각이 많을 때에 주의 위안이 내 영혼을 즐겁게 하시나이다

이말씀은 러시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말씀입니다. 이 시편은 악인들이 뚜렷하게 승리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간구하고 답을 얻는 노래이며 이 부분은 겉보기와는 달리 정의가 궁극적인 승리한다는 내용에 있는 부분입니다. 내가 미끌어지는 것 같을 때에 하나님의 인자가 나를 붙으시고 내가 생각이 많을 때에 주의 말씀의 확신으로 위안을 얻어 내가 평안케 된다 는 내용이며 우리가 세사의 삶에서 넘어질 것 같을 때에, 생각이 많을 때에 함께하면 좋을 성경절인것 같습니다.

 

고후 7:1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케하자

이 말씀은 폴란드에서 가장 좋아하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의 약속은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는 약속으로 이 약속을 가진 우리는 품성의 변화에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을 두려워 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임재를 늘 의식하고 경외하는 것으로 거룩함과 깨끗하게 함은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꾸준히 교제함으로 얻어집니다. 간단하게 이 말씀은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되다는 약속을 받았으니 하나님께서 계심을 의식하며 하나님과 꾸준히 교재함으로 품성의 성장을 이루자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써 살아가면서 꼭 간직해야할 성경절 인것 같습니다.

 

시27:1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슬로바키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말씀입니다. 이 시편은 다윗이 추격을 받아 도망하는 신세가 되어 들의 바위틈이나 굴속에서 피난처를 찾을 때에 쓴 시입니다. 그러한 상황속에서도 다윗은 하나님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보이며, 하나님에 대한 확신을 노래한 시입니다. 우리의 삶속에서 이러한 하나님에 대한 확신속에 이 험한 세상살이에서도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이 되었으면 합니다.

-------------------------------------------
오늘 말씀의 잔치 즐거우셨습니까?
성경은 저자가 그 때에 자기가 받은 계시를 본인의 글로 표현했지만, 지금 우리가 봐도 말씀은 그 시절 그사람이 하나님께 받은 말씀이 아니라, 지금 우리에게 하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지금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의미로 다가온다고 생각됩니다. 육적인 음식을 매일 먹고 생활하듯, 영적인 말씀도 잊지 않고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데 함께 했으면 합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