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교과토의 제 3과 일곱 교회에 보내는 예수님의 기별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짧은 교과토의 제 3과 일곱 교회에 보내는 예수님의 기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9-01-18 11:56 조회2,450회 댓글0건

본문

3과 일곱 교회에 보내는 예수님의 기별

 

첫째날[] 서머나와 버가모 교회에 보내는 기별

1.서머나와 버가모 교회는 핍박을 많이 받았던 교회였음 그 교회에 편지를 기록하면서 예수님게서는 자신을 죽었다가 살아나신자가 이렇게 말씀하셨음 어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2.오늘 우리교회에 예수님께서 편지를 보내신다면 예수님 어떤 모습을 보여주실 것이라 생각하는가?

 

둘째날[] 두아디라 교회에 보내는 기별

1.두아디라 교회에 보내는 편지에서는 이세벨을 언급하였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2.우리는 오늘 어떤 것들과 타협하기 쉬운 세상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셋째날[] 사데 교회에 보내는 기별

1.사데 교회는 살았다고 하나 죽었다고 말한다, 왜 그런 말씀을 하셨다고 생각하는가?

2.우리는 어떻게 하면 살았다는 믿음을 가질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넷째날[] 빌라델비아 교회에 보내는 기별

1.빌라델비아 교회는 시대적으로는 미국과 영국에 교회의 큰 부흥이 일어났던 1740년에서 1840년으로 보고 있다 어떻게 하면 그 같은 부흥이 교회에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우리 교회의 부흥[양적과 질적 모두]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다섯째날[] 라오디게아 교회의 신자들

1.예수께서 마지막으로 편지를 보낸 라오디게아 교회는 부자동네였음.오늘시대와 공통점을 찾으라면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2성경에는 라오디게아 교회를 오늘날 교회라고 하면서 교회의 상태를 미지근하다고 한다. 여떻게 하면 뜨거운 교회가 뜨거운 교회가 될 수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가?

 

결론

예수님은 소아시아의 일곱교회에 보내는 편지를 통하여 교회에 필요한 격려와 위로와 책망을 보내셨음. 우리는 그 말씀에서 위로를 얻고 책망을 듣고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를 느끼고 그렇게 살아야 함. 우리 모두 말씀이 주는 것을 따라 정말 주께서 원하시는 그런 믿음으로 살아가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