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6과 아담과 예수님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6과 아담과 예수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7-11-06 16:03 조회3,81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6과 아담과 예수님

연구 범위 : 롬 5장

기억절 :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롬 5:1~2).

바울은 칭의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 가능하다는 논점을 밝혔다. 왜냐하면 오직 그분의 의가 우리를 주님 곁에 설 수 있도록 합당한 지위를 주기 때문이다. 이런 구원의 위대한 진리를 체계화시키기 위해 바울은 이 주제를 더욱 심도 있게 설명하려고 한다. 바울은 아브라함 같은 자도 행위로 말미암지 않고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아야 했다는 사실을 보여준 후에 한걸음 뒤로 물러나 더 큰 그림을 제시한다.

그는 무엇이 죄와 고통과 사망을 야기했으며 그리스도 안에서 제시된 해결책과 인류를 위한 그분의 사역이 무엇인지 조망한다. 한 사람 아담의 타락으로 모든 인류는 정죄와 고립과 죽음에 직면했고, 한 사람 예수의 승리로 세상은 하나님 앞에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 예수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죄의 기록과 형벌은 사라지고, 인간은 영원한 용서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바울은 아담과 예수님을 대조함으로써 아담이 행한 일을 그리스도께서 어떻게 만회하셨는지, 그리고 아담의 죄로 해를 당한 인류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어떻게 구세주 예수님에 의하여 구원을 받을 수 있는지 보여준다. 이 모든 것의 기초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그의 대속적인 죽음이다. 이를 통하여 유대인이든지 이방인이든지 모든 인류가 예수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