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과 "택하심" -로마서 10, 11장 - 동영상, 음성파일, 교과요약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11과 "택하심" -로마서 10, 11장 - 동영상, 음성파일, 교과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정행 작성일17-12-08 22:12 조회3,68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2017년 4기 9과 12월 16 안식일 교과, 로마서 10, 11장의 "택하심"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대총회 목회부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대총회 목회부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11과 택하심

 

1. 그리스도와 율법

   가. 로마서 10:1-4

   ​나. 왜 바울은 그의 동족인 이스라엘 백성들에 대하여 그처럼 염려합니까?

   ​다. 그는 그들을 위해 어떤 중요한 기별을 가지고 있습니까?

   ​라.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를 받은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오늘 어떤 교훈을 얻습니까?

 

 

2. 은혜의 선택을 입은 남은 백성

   ​가. 로마서 11:1-5,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봉사와 바울의 선교 봉사 기간 중 대부분의 유대인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메시야로 받아들이지 않았음에도 바울은 로마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떤 확신을 나눕니까?

   ​나. 로마서 11;13-24, 하나님께는 꺾이운 원 가지를 다시 본 감람나무에 접붙이실 능력이 있습니다.

   ​다. 모든 유대 백성들이 메시야로서 예수님을 거절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신약 성경에서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한 남녀들 중 몇몇 중요한 이름을 열거해 보십시오.

   ​라. 하나님의 은혜에 관한 바울 서신의 이 부분으로부터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3.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으리라

   ​가. 로마서 11:26-27; 로마서 11:14

   ​나. 바울이 그의 동족 중 얼마를 구원하려한다면 그는 어떻게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는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다. 갈라디아서 3:7-9

   ​라. 그의 민족이 구원 얻기를 바라는 바울의 소망에 공감할 수 있습니까? 우리의 동족들에게 복음의 기별을 나눌 때 우리가 기억해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4. 이해할 수 없을 때에라도 하나님을 신뢰함

   ​가. 로마서 11:33-36, 하나님의 깊은 것

      ​ㄱ. 로마서 11:29, 여기서 바울이 말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ㄴ. 로마서 11:32, 하나님께서 불순종으로 인도하시는 사람도 있습니까? 여기서 바울이 말하려는 요점은 무엇입니까?

   ​나. 그대가 하나님께 그대의 발걸음을 지도해 주시기를 간청하였으나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시는지 잘 이해할 수 없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5. 토의 질문

   ​가. 우리의 유대인 형제자매들이 예수님을 그들의 메시야로 영접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드는 일부 그리스도인들의 행동과 태도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나. 한 때 하나님의 백성들과 연결되었던 사람들에게 접근해야 할 어떤 책임이 우리에게 있습니까? (낙심하여 꺾여져 나간 가지들)

   ​다. 하나님에게서 분리되었으나 다시 하나님과의 살아있는 관계로 접붙임을 받아 회복된 사람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십시오.

      ​ㄱ. 시몬 베드로, 요한복음 21;15-17

      ​ㄴ. 개인적 간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