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과-모든 전쟁의 배후에있는 전쟁-(핵심 Q&A)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1과-모든 전쟁의 배후에있는 전쟁-(핵심 Q&A)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봉주 작성일24-04-02 06:03 조회429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1과 모든 전쟁(戰爭)의 배후(背後)에 있는 전쟁(戰爭) 

                        (4월 6일 (안) / 일몰: 오후 6시 59분) 


<기억절(記憶節)>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과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그들이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계12:7, 8). 


<초점(焦點) 및 핵심(核心)>

(Q)~성경의 중심주제와 루시퍼(Lucifer)의 정체(正體)와 선(善)과 악(惡)의 위대한 영적논쟁(靈的論爭)에 관하여 대쟁투(大爭鬪)의 마지막 사건에 대하여 요약(要約)해 보고 나 자신에 적용(適用)하자.


(A)~<성경 전체를 관통(貫通)하는 중심주제(中心主題)는 예수그리스도이시며, 구속(救贖)의 경륜(經綸)과 십자가(十字架)이다. 천사장(天使長) 루시퍼가 창조주 하나님께 반역(叛逆)함으로 말미암아 하늘을 오염(汚染)시키고 지구(地球)에도 죄(罪)와 그 참혹(慘酷)한 결과가 가득하게 했다. 천사와 인류에게 완전한 자유(自由)를 주신 하나님은 십자가(十字架)에서 보여주신 무한(無限)한 사랑을 통해서 우리가 선(善)과 악(惡)의 대쟁투(大爭鬪) 가운데서 바른 선택(選擇) 하기를 원(願)하신다.>


⑴.사탄(루시퍼)의 정체는 하나님을 대적하고 그 자리를 차지하려 했다가 쫓겨난 천사장을 말합니다.

⑵.루시퍼는 하나님과 가장 가까이에서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보좌를 바라보며 가장 아름다운 찬양으로 최상의 예배를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중요한 역할을 맡은 천사장(天使長)이었다.​

⑶.루시퍼는 하나님과 함께 에덴동산을 함께 거닐기도 하고 각종 찬란한 보석으로 단장한 아름다운 모습으로 저 높디높은 북극 집회 하나님의 성산(聖山)에 있는 화광석 사이를 왕래하며 하나님 다음으로 높은 지위를 가진 최고의 천사장이었다.​

⑷.루시퍼는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完全)하더니 마침내 불의(不義)가 드러났도다" (겔 28:15) 

⑸.루시퍼는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驕慢)하였으며 네가 영화(榮華)로우므로 네 지혜(智慧)를 더럽혔음이요 내가 너를 땅에 던져 열왕 앞에 두어 그들의 구경거리가 되게 하였도다" (겔 28:17)​

⑹.루시퍼는 아름답고 영화로운 자신의 모습에 취하여. 넘지 말아야 할 선(線)을 넘어버린 것입니다.

⑺.루시퍼는 하나님의 보좌(寶座)를 넘보고 자기가 하나님이 되려고 한 그 순간 루시엘은 루시퍼(사탄)가 되었다.​

⑻.루시퍼는 가장 높은 하늘나라에서 쫓겨날 때 자기 수하(手下)에 있는 천사들(천사들의 1/3)을 데리고 공중흑암(空中黑暗)으로 내려왔다.

⑼.루시퍼는 가장 높은 보좌(寶座)에 앉아 자기가 하나님이 되어 세상을 호령(號令)하며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어진 인간들의 경배(敬拜)를 받는 그 보좌(寶座)에 앉아서 그 경배받는 맛을 보는 것이다.​

⑽."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 밑에 빠치우리로다" (사 14:13~15)


◎. 하늘에서 시작된 대쟁투는 하나님의 사랑이 드러난 십자가를 통해서 분명하게 볼 수 있다.

사탄이 십자가에서 예수님을 멸(滅)하려 한 것처럼 수 세기에 걸쳐 하나님의 백성을 멸(滅)하려 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항상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계시며 그들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극심한 박해(迫害) 속에서도 꺾이지 않았던 불굴(不屈)의 용기(勇氣)와 순교(殉敎)의 위협(威脅)에도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의 진리(眞理)를 굳게 따랐던 종교개혁자(宗敎改革者)들의 결단(決斷)을 통해서 우리도 승리(勝利)하는 성도(聖徒)들이 됩시다.


(03월 31일) (일) <하늘의 전쟁(戰爭)>


(Q)~루시퍼가 하늘에서 전쟁을 일으킨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우주적 선악(善惡)의 대쟁투에서 사탄의 창조와 쟁투의 시작은? (사 14:12~14, 계12:7~9, 겔 28:12~15, 사 14:12~14) 


(A)~<하나님이 마귀(魔鬼)를 창조하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루시퍼라는 눈부시게 빛나는 존재를 창조하셨다. 이 천사는 완전하게 창조되었다. 완전한 창조는 선택의 자유를 잘못 사용하여 반역함으로 죄는 하늘에 있던 루시퍼에게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어떻게 창조주에 대한 반역으로 나타났는지는 논리적(論理的)으로 설명하기 어렵다.> 


⑴.하나님을 반역(叛逆)한 루시퍼와 모든 천사(天使)들도 피조물(被造物)들이다.

⑵.사탄(루시퍼)은 교만(驕慢)하여 자기도 하나님과 같이 되려는 야망(野望)을 품은 자이다.

⑶.하나님(예수님)은 선(善)의 상징이요, 사탄(루시퍼)은 악(惡)의 상징이다. 

⑷.천사(天使)를 반역(叛逆)으로 이 끌은 것은 아름다움으로 교만(驕慢)함과 자유의지(自由意志)의 잘못된 선택이다.

⑸.하나님은 루시퍼를 완전한 존재(存在)로 창조(創造)하셨다. 그러나

⑹.루시퍼 하나님이 주신 자유의지를 잘못 사용하여 반역(叛逆)함으로 하늘에서 전쟁을 일으켰다.

⑺.죄(罪)는 하늘에 있던 루시퍼에서 시작(始作)되었다.

⑻.하나님의 완전한 창조(創造)도 자유의지의 선택적 자유로 반역하여 악(惡)의 편에 설 수 있다.

⑼.루시퍼는 피조물이면서도 오직 창조주만이 받으시기에 합당한 예배를 받고자 갈망(渴望)했다

⑽.사탄(루시퍼)은 자유의지를 소유한 완전한 그룹 천사장으로 지음을 받았으나, 높고자 하는 교만으로 자유의지를 잘못 사용하여 창조주 하나님의 율법의 거룩함을 거역(拒逆)하고 반역하여 온 우주적(宇宙的) 선악간(善惡間)의 싸움이 하늘에서 시작되어 하늘 보좌에서 쫓겨난 자이다.


(04월 1일) (월) <속이는 루시퍼, 승리(勝利)하시는 그리스도>


(Q)~대쟁투(大爭鬪)의 시작(始作)에서 사탄과 하나님의 방법은 어떤 차이(差異)가 있으며, 대쟁투의 원리(原理)에 대해 무엇을 알려주고 있습니까?. (창세기 2:15~17, 출애굽기 32:26, 여호수아 24:15, 열왕기상 18:20~21, 요한계시록 12:4, 22:17)


(A)~<성경은 역사(歷史)와 예언(豫言)이 상호 연결(連結)된 책입니다. 역사(歷史)만 아는 것은 성경의 절반만 아는 것이고 예언도 아는 것은 성경 전체를 아는 것이다. 이 시대(時代)에 예언(豫言)을 모르고 예수를 믿으면 다른 예수를 따른 위험(危險)이 아주 큽니다. 성경은 과학(科學)이고 입증된 역사(歷史)이며 현실(現實)이며 확실한 미래(未來)입니다.>


⑴.사탄은 자기를 높였고 거짓말로 하나님에 대한 의심과 비난을 퍼트리지만.

⑵.하나님은 희생(犧牲)으로 죄인(罪人)을 위한 대속(代贖)으로 십자가에 달리시는 모욕(侮辱)을 받으셨지만 승리(勝利)하셨다.

⑶.하나님의 말씀을 순종(順從)하느냐 거절(拒絶)하느냐 하는 것이 대쟁투(大爭鬪)의 원리(原理)다. 

⑷.예수 그리스도는 복음을 알려주시는 분이 아니라 그분 자신이 복음입니다.

⑸.예수 그리스도는 영생(永生)을 주시는 분이 아니라 그분 자신이 영생(永生)입니다.

⑹.예수 그리스도는 천국(天國) 가는 길을 제시(提示)해 주시는 분이 아니라 그분 자신이 길입니다.

⑺.사람됨의 본질(本質)은 도덕적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다. 우리는 로봇이 아니다.

⑻.하나님은 사람을 창조(創造)하실 때 우리 머릿속에 생각하고 추론(推論)하고 선택(選擇)할 수 있는 능력(能力)을 심어주셨다. 

⑼.루시퍼는 하나님이 불의(不義)하고 불공평(不公平)하다고 비난(非難)했다. 천사(天使)들에게 의심(疑心)과 비난(非難)을 퍼뜨리는 것이 그의 방법(方法)이었다. 

⑽.왜 완전한 천사였던 루시퍼의 마음에 교만과 질투가 뿌리내리고 그것이 창조주에 대한 반역으로 자라났는지는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다. 사탄의 교만은 공공연한 반역(叛逆)으로 자라났다. 


(04월 2일) (화) <지구(地球)로 옮겨진 전쟁(戰爭)> 


(Q)~하늘의 대쟁투(大爭鬪)가 지구(地球)까지 옮기게 된 이유(理由)는 무엇입니까? (창 3:4~5)


(A)~<사단과 그의 동료들은 그들의 반역(叛逆)의 책임을 그리스도께 돌렸다. 만일 그들이 견책(譴責)을 받지 않았다면 결코 반역을 일으키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사탄과 그 무리는 완고(頑固)하고 대담(大膽)해져서 오히려 그들이 압제(壓制)의 세력에 의해 죄 없는 희생자들이 되었다고 주장하였고 결국 그들은 하늘에서 쫓겨나게 되었다. (계12:7~9)>


⑴.하나님께서는 죄를 취급하실 때 오직 의(義)와 진리(眞理)만을 사용하실 수 있으셨다. 

⑵.사단은 하나님께서 사용하실 수 없는 아첨(阿諂)과 기만(欺瞞)을 사용하였다.

⑶.사단은 하나님의 말씀을 그릇되게 전(傳)하고 하나님 정부의 방침을 천사들 앞에 잘못 나타냈다.

⑷.사단은 하나님께서 하늘 주민들에 대한 율법과 법칙을 제정하실 때 공정하게 하지 않았고 피조물의 복종(服從)과 순종(順從)을 요구하심으로 하나님 자신만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주장하였다.

⑸.그러므로 하늘 주민과 온 세계들 앞에서 하나님의 정부가 공의(公義)롭고 그분의 율법이 완전하다는 그것이 실종(實證)되어야 한다.

⑹.사단은 자기 자신이 온 우주(宇宙)의 행복을 촉진하기 위하여 애쓰고 있는 자처럼 보이게 했다. 

⑺.그(사단) 찬탈자(簒奪者)의 본성(本性)과 참 목적이 모두에게 알려져야 한다. 자신의 악(惡)한 행위 때문에 자신의 정체(正體)를 드러낼 수 있도록 그에게 시간이 주어져야 한다.

⑻.사단은 자신의 행위(行爲)로 하늘에 야기(惹起)된 분쟁(忿爭)에 대하여 하나님의 율법과 정부(政府)에 그 책임을 돌렸다. 

⑼.사단은 처음부터 자신이 반역(叛逆)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전 우주(宇宙)는 그 기만자(欺瞞者)의 정체(正體)가 폭로되는 것을 보아야 한다.

⑽.무한(無限)히 지혜(智慧)로우신 하나님은 사단이 하늘에 더 이상 머물러 있을 수 없다는 결정(決定)이 내린 후에도 그를 즉시 멸망(滅亡)시키지 아니하셨다. 오직 사랑의 봉사(奉仕)만이 하나님께 가납(嘉納)될 수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피조물(被造物)들의 충성(忠誠)은 하나님의 공의(公義)와 자비(慈悲)에 대한 확신에 기초(基礎)해야 한다. 


◎.사탄의 유혹(誘惑)을 따라 인류의 조상(祖上)이 잘못된 선택을 했을 때 죄(罪)가 세상에 들어왔다. 

   죄(罪)로 말미암아 세상은 고통(苦痛)과 아픔, 질병(疾病)과 죽음이 가득한 땅이 되었다.



(04월 3일) (수)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은 길을 찾는다>

(Q)~우주(宇宙)의 창조주(創造主)가 나를 위해 십자가(十字架)를 지셨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창세기 3:15. 요한복음 1:3. 갈라디아 3:13. 3:16. 고후 5:21. 히브리서 2:9. )


(A)~<하나님의 구원계획(救援計劃)은 단순히 악(惡)의 창시자(創始者)를 식별(識別)하고, 인정(認定)하고, 부끄럽게 하고, 처벌(處罰)하는 데 있지 않습니다. 그러한 조치(措置)는 우주(宇宙)에서 악(惡)을 근절(根絶)하는 데 효율적이지도 충분(充分)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서 죄의 결과를 스스로 취(取)하심으로써 죄 문제를 해결(解決)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창조능력(創造能力)으로 악(惡)을 멸(滅)하시고 우주를 정화(淨化)하고 회복(恢復)하시는 일에 적극적(積極的)으로 참여하십니다.>


⑴.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형용할 수 없는 수취와 모욕뿐만 아니라 십자가에 서 고난(苦難) 겪으신 것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救援)하시기 위해서다.

⑵.십자가(十字架)가 그리스도의 상징(象徵)으로 쓰이고 있는 것은 그리스도가 모든 사람의 죄를 대속(代贖)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 죽었기 때문이다

⑶.성경이 가르치는 사랑은 한 마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상(十字架上)에서 보여주신 신적(神的)인 사랑이며.

⑷.자기를 돌보지 않고 이웃을 위해 자기 목숨까지도 버릴 수 있는 아가페적인 사랑이다(요일 4:10). 따라서 모든 사랑은 그 근원을 하나님께 두어야 하며, 하나님의 사랑에서부터 출발한다.

⑸.하나님이 그대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는 십자가(十字架)를 바라볼 때 분명해진다. 

⑹.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 한 방울, 한 방울마다 하나님의 사랑을 말씀하시는 것이다.

⑺.예수님의 죽음은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입증한다.

⑻.십자가는 우리를 하나님께로 가까이 인도할뿐더러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해준다.

⑼.기독교는 사람이 이루는 종교가 아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찾아와 자기의 생명을 보배로 넣어주고 살게 하며 땅의 지체를 버리고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하는 복음이다. 

⑽.눈물 흘리시는 하늘 아버지 사랑 때문에 고개를 떨구며 하나님의 아들 이 땅 위에 오신 분 십자가에 그 몸을 맡기셨네


◎.죄인(罪人)인 나는 영생(永生)의 길을 얻게 되었다. 이는 하나님의 한(限)없는 사랑 때문이다.


(04월 4일) (목) <우리의 대제사장(大祭司長)>


(Q)~나에게 십자가(十字架)의 놀라운 은혜와 특권을 주신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요 17:24)


(A)~<예수님은 그 무엇보다 우리가 천국(天國)에서 그분과 함께 있기를 원(願)하신다. 그분의 간절(懇切)한 소망(所望), 또 죽으심과 중보(仲保) 하심의 궁극적(窮極的) 이유(理由)는 모두 우리를 구원(救援)하시려는 것이다.>


⑴.예수님은 우리를 우주(宇宙) 앞에 주님 자신의 의(義)로 옷 입고, 주님 자신의 죽음으로 저희가 구원(救援)받았으며, 그분의 보혈로 구속(救贖)받은 자로 나타내신다.

⑵.우리가 당해야 할 모든 것을 예수님께서 대신 당하셨다.

⑶.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과거(過去)의 죄(罪)에 대한 정죄(定罪)함은 없다.

⑷.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죄(罪)는 사라졌고, 주님의 능(能)하신 중보(仲保) 하심을 통해 우리의 삶을 사로잡던 죄(罪)의 속박(束縛)에서 해방(解放)되었다. 

⑸.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묶고 있던 죄의 속박(束縛) 사슬이 풀리고 우리는 자유를 얻었다.

⑹.하나님께서는 죄의 속박(束縛)에 있는 인생 모두가 예수님안에 거(居)하기를 간절히 원하신다.

⑺.예수님께서 십자가(十字架)로 인해 그분은 하늘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仲保) 하실 수 있다.

⑻.부활(復活)하신 주님은 우리의 위대한 대제사장이시며, 우리가 구원(救援)받고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원(永遠)히 사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供給)하신다. 

⑼.예수님은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試驗)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히 4:15)신 분이시다. 

⑽.예수님께서는 한 점의 흠(欠)도 없으셨다. 그분의 겸비(謙卑)가 끝나고 희생(犧牲)이 이루어졌으므로 그분에게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이 주어졌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