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기 1과 결 말 [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 4기 1과 결 말 [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6-09-30 12:21 조회2,042회 댓글0건

본문

41과 결 말

 

들어가는 이야기

하나님의 백성들과 세상사람들의 차이는 하나님의 백성들은 결말을 알고 세상사람들은 그것을 모르는 것이 차이인 것 같음.

결과를 아는 사람들은 사는 것이 달라야 함. 그렇지 않으면 아는 사람들이 아님.

 

첫째날[] 그 후로 행복했다?

1.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이야기 중, 아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짧게 소개해 주라.

2.욥의 이야기는 왜 해피엔딩으로 끝나도록 하셨다고 생각하는가?

 

둘째날[] 불행한 결말

1.이야기 가운데는 불행하게 끝나는 이야기도 있다 혹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 있다면 한가지씩만 소개 해보라.

2.불행중에 가장 큰 불행한 이야기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셋째날[] [부분적인] 회복

1.오늘 기억절을 읽으면 욥은 나중질병에서 고침받고 소유를 갑절을 받았다고 함.그렇다면 불행하게 결말을 보는 사람들은 왜 그렇게 두셨다고 생각하는가?

2.나에게 풀리지 않는 신앙적인 문제들은 어떻게 풀어가는가?

 

넷째날[] 마지막 나라

1.세상사람들은 죽음이 끝이라고 생각함 그러나 성경은 그것이 아니라고 함. 그럼 성경이 가리키는 마지막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2.희망이 있는 종말론을 맞이하기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은 세상사람들과 어떤 차이를 두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다섯째날[] 부활과 생명

1.욥기를 읽어보면 욥은 부활을 믿은 것 같음 우리는 예수님을 통해서도 부활을 잘 믿지 못하는데 욥은 어떻게 부활을 믿을 수가 있었다고 생각하는가?

2.우린 어떻게 하면 부활의 신앙으로 좀 더 적극적인 믿음의 생활을 할 수있다고 생각하는가?

결론

이 땅에서 일어나는 모든 비극적인 일들은 다 끝이 있다고 성경은 말함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 성도들의 비극과 눈물은 영원한 기쁨으로 변할 것임 지금 희미하게 보이지만 말씀으로 확신을 가지고 그날을 준비하며 살아가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